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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보/자료실

전시품 운송 (운송 및 통관과정, 필요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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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admin
작성일
2016-11-29 00:40
조회
412

전시품 운송


전시품 운송 방법에는 크게 해상, 항공, 육상 3가지가 있으며, 보통 전시품을 운송할 때는 한가지 방법만 쓰이는 것이 아니라 2개 이상이 혼합된 복합 운송방법이 주를 이룬다.

일반적으로 전시품 운송은 전시 주최기관이 공식 운송업체를 지정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이 지정업체의 국내 지사, 대리점 등을 통해 일괄 처리된다. 따라서 전시회 참가 규모 및 전시품 성격에 따라 운송방법을 선택하면 된다. 그리고 전시품이 전시회 개최 전 회사에서 전시장까지, 전시회가 끝난 후 다시 전시장에서 회사까지 운송되는 모든 사항을 고려하여 운송 업무를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운송 및 통관 과정

전시품이 참가업체에서부터 전시장까지 운송되는 절차는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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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송에 필요한 서류

1) 포장명세서(Packing List) : 전시품 포장에 관한 사항을 상세히 기재한 서류

2) 송장(Commercial Invoice) : 명세서, 계산서, 대금 청구서를 겸한 필수 선적서류 (상업용 송장)

3) 선하증권(Bill of Landing, B/L): 운송화물의 수령 또는 선적을 인증하고, 화물의 인도 청구권을 문서화한 증권

4) 항공화물 운송장(Air Way Bill) : 항공 수송 화물에 대하여 하송인과 운송인 사이에 화물의 운송계약이 체결되었다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

5) 물품 무관세 임시 통관 증서(ATA Carnet): ATA 협약  가입국 간에 일시적으로 물품을 수입, 수출 또는 보세운송을 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복잡한 통관 서류 또는 담보금을 대신하는 증서. (- 이 서류를 이용하면 통관시 부가적인 통관 서류의 작성이 필요없으며, 관세 및 부가세, 담보금 등을 수입국 세관에 납부할 필요가 없다.)

6) 수출보험(Export Insurance): 신용위험이나 수입국 정치 상황 등으로 인하여 수출 대금을 회수하지 못할 경우 손해를 보상하는 신용보험으로 국내 주요 화재보험사에서 취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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