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width-59c6a5af782af { min-height:225px; padding:0px 0 0px; margin-bottom:0px; } #background-layer--59c6a5af782af { background-image:url(http://kptf.kr/wp-content/uploads/2017/09/subVisual02.jpg); background-position:center center; background-repeat:no-repeat; ; }

| 정보/자료실

전시회 현장 활동 요령

신청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6-11-30 00:40
조회
397

전시회 현장 활동 요령


 

참가업체에게 주어진 시간은 전시회 개최기간으로 한정된다. 부스에 방문하는 모든 참관객에게 동일하게 시간은 전시회 개최기간으로 한정된다. 부스에 방문하는 모든 참관객에게 동일하게 응대할 수 없으므로 방문하는 참관객을 적절히 구분하여 응대하고 상담을 진행해야 한다. 다음은 전시회 활동 요령을 정리한 것이다.

    1. 밝은 미소와 단정한 복장으로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야한다.

    2. 참관객을 적절하게 응대하고 상담시 신속하게 대응한다.

    3. 신규 바이어는 직접 만나 상담해야 한다.

    4. 상담 과정에서 거래 계약을 체결하는데 서두르지 말아야 한다.

    5. 전시품을 효과적으로 보여줘야 한다.

    6. 명찰 및 카드 리더기를 잘 활용한다.

    7. 전시회 부대행사(Award, 세미나, 리셉션 등)를 활용한다.

*참관객을 적절하게 응대하고 상담 시 신속하게 대응한다

- 참가업체에게 중요한 바이어, 일반 바이어, 신규 바이어 등 다양한 참관객이 부스에 방문한다. 이때 우선순위 분류를 통해 등급이 높을 경우 적극적인 상담이 신속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응대야햐 하며, 등급이 낮을 경우 예의를 갖추어 친절하게 하되 간결한 답변으로 마무리하는 응대가 필요하다.

*상담과정에서 거래계약을 체결하는데 서두르지 말아야 한다.

- 전시회에서 계약을 체결한다는 것은 제품, 바이어의 특성, 가격 등 여러가지 변수에 따라 바로 될 수도 있고 짧게는 1~2개월, 길게는 1~2년이 걸릴 수도 있다. 단순 샘플 주문이나 생활용품의 경우에는 현장에서 바로 계약이 성사될 가능성이 높지만, 산업용 설비나 기계 제품의 경우는 바이어와 계약까지 가는 시간이 매우 많이 걸린다. 그러므로 참가업체는 전시회 기간 중 거래 계약을 체결하는데 너무 서두르지 말고 거래 성사까지 기간을 잘 배분하고 뒤에 언급될 전시회 참가 후 마케팅 활동을 통해 성사의 가능성을 높여 궁극적인 업체의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전시회에서 바이어와 만난다는 것은 고객 관계 형성 과정이다. 관계가 형성되어야 구체적인 거래가 일어날 수 있음을 잊지 말자. 전시회는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공간이 아니라 고객의 이야기를 듣고 이해해 새로운 매출을 창출하는 유익한 정보의 장이기 때문이다.

img_2238
빠른 문의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작성해서 보내주세요.

Not readable? Change text. captcha txt